aiSim (아이심)

——엔드 투 엔드 자율주행 시뮬레이션 도구

기능 소개

자체 개발 엔진이 제공하는 확정적 환경과 날씨 시뮬레이션

관련 센서가 감지하는 환경을 올바르게 시뮬레이션하고 완전한 결정성과 반복성을 갖춘 물리적 환경 및 기상 효과를 만들어 신경망 기반 다중 센서 감지 시스템을 위해 견고한 기반을 제공한다.

광선 추적 및 래스터화 기술을 사용하여 눈보라, 폭우, 안개, 맑은 날 등 다양한 기상 조건을 시뮬레이션다.

차선 마모 및 도로 변형을 포함하여 다양한 도로 매개변수를 구성다.

물리 원리에 기초한 센서의 실시간 시뮬레이션

시뮬레이션 및 상호 작용 환경을 포괄적이고 정확하게 설정하고 센서 모델 라이브러리에는 카메라, 레이저 레이더, 레이더, 초음파 센서 등이 포함다.

확장성이 높은 프레임워크를 기반으로 여러 GPU에 분산된 광추적 렌더링 구현하고 고도로 복잡한 다중 센서 구성을 실시간으로 시뮬레이션한다.

다양한 카메라 열화 및 렌즈 왜곡 시나리오가 카메라 센서의 감지 능력에 미치는 영향을 테스트다.

새로운 센서 구성과 설계는 감지 성능을 빠르게 테스트할 수 있다.

합성 데이터 대규모 생성

실제 세계에서 포착하기 어려운 장면과 차량 주행 중 에지 컴퓨팅 사례를 제공하고 데이터 세트를 확장하여 ADAS 및 AD 시스템의 기능을 향상시킨다.

랜덤화 특성을 가진 장면 사례를 대규모 생성한다.

다양한 장면의 지도와 자원을 배치다.

통계 정보와 시각적 피드백을 제공하여 사용자가 합성 데이터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돕다.

클라우드 네이티브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개방형 SDK

aiSim이 제공하는 GUI 기능은 사용자 경험과 배포의 원활한 연결을 보장하기 위해 로컬 배포 및 웹 기반 형식을 지원한다.

API와 SDK를 통해 개발자가 맞춤형 요구를 수행하고 사용자 도구 체인의 원활하고 효율적인 통합을 실현할 수 있는 포괄적인 SDK가 장착되어 있다.

센서 API를 통해 타사 센서 모델을 사용자 정의 개발을 허용하고 제삼자의 센서 모델을 통합할 수 있다.

장면 API를 통해 프로그램 제어 장면의 정적 및 동적 대상을 개발하고 사용할 수 있다.

성숙한 3D 자원 처리 편집 프로세스

풍부한 고품질 차량 모델

편집 가능한 도로 사용자 애니메이션 모델

다중 작업 설계 도메인을 결합한 모듈러화 지도 편집 프로세스

수천 개의 3차원 도로 모형

1500개를 넘는 템플릿으로 자유롭게 장면을 만들고 맞춤화할 수 있다.

설정 추천

최적 설정

계산 집약적 시뮬레이션에서 가장 광범위한 센서 모드를 사용하여 포괄적인 날씨 및 교통 시뮬레이션을 다.

컴퓨터 설정

CPU: 7세대 Inter Core i7 프로세서( 또는 그 이상)

메모리: 32 GB

하드 디스크 공간: 200 GB

그래픽드: NVIDIA GeForce RTX 3080Ti (또는 그 이상)

 • 광선추적: 광선추적센서 시뮬레이션(카메라, 레이저 레이더, 레이더)의 경우, NVIDIA GeForce RTX 2080Ti와 같은 추적 설정이 갖춘 GPU 필요다.

• Titan RTX

• GeForce RTX 3000시리즈

• GeForce RTX 4000시리즈

• GeForce RTX 3000시리즈

• Quadro RTX 3000

• Quadro RTX 4000

• NVIDIA RTX A5000

지지한 플랫폼

Windows 10 64 bit

Ubuntu 18.04 and 20.04

성능

모든 잠재력을 발휘하기 위해 aiSim의 최적 설정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소프트웨어 설정

Khronos Vulkan의 최신 GPU 드라이브 지지
Windows 10에서 사용하는 NVIDIA 그래픽카드에는 GeForce Game Ready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것이 좋다.
Ubuntu 시스템의 경우 Graphics Drivers PPA를 통해 최신 Nvidia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것이 좋다.
• 7-Zip • Python 3 • Git Bash for Windows
• VK_EXT_SCALAR_BLOCK_LAYOUT
•VK_KHR_SHADER_FLOAT_CONTROLS
•VK_EXT_DESCRIPTOR_INDEXING
• VK_KHR_SPIRV_1_4
• VK_KHR_ACCELERATION_STRUCTURE
• VK_KHR_RAY_TRACING_PIPELINE
• VK_KHR_MAINTENANCE3
• VK_KHR_PIPELINE_LIBRARY
• VK_KHR_DEFERRED_HOST_OPERATIONS
• VK_KHR_BUFFER_DEVICE_ADDRESS
• CMake 3.26 또는 업데이트 버전
• Python 3
Visual Studio 2019 16.10  16.11 → Microsoft Visual C++컴파일러 14.29
 Visual Studio 2022 17.2 → Microsoft Visual C++컴파일러 14.32
Ubuntu 20.04 → GCC 9.4.0 및 Clang 10.0 (libstdc++ 포함)
Ubuntu 22.04 → GCC 11.4.0 및 Clang 14.0 (libstdc++ 포함)
CMake 3.26 또는 업데이트 버전

기본 설정

CPU만 사용하여 모의 운행을 진행한다
그리고 물체 수준의 센서를 사용다.

CPU:7세대 Inter Core i7 프로세서( 또는 그 이상)

메모리:8 GB

하드 디스크 공간:200 GB

aiSim의 일반 구성은 성능이 비교적 낮은 장치에 aiSim을 배포하는 인스턴스이다.도시 풍경이나 밤에 많은 광원이 있는 장면과 같은 복잡한 환경을 시뮬레이션할 때 성능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최적의 성능을 보장할 수 없다. 

(NVIDIA GTX 1050Ti는 광선 추적 센서 시뮬레이션을 지하지 않다.)

업그레이드 설정

카메라 센서와 결합하여 물체 수준의 시뮬레이션을 채택하고 더 복잡한 광선 추적이 필요하지 않다.

CPU:7세대 Inter Core i7 프로세서( 또는 그 이상)

메모리: 32 GB

비디오카드:NVIDIA GeForce GTX 1080Ti 또는 그 이상)

하드 디스크 공간: 200 G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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